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생생정보 광명동굴 겨울여행지

by ௹₦៛¥₭₰!(* ̄( ̄ *) 2019. 12. 3.

목차

    빛과 황금이 가득한 겨울 여행지 광명 동물을 소개합니다.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만족 겨울여행지라고 합니다. 

    겨울에 더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동굴 안 온도가 1년 내내 12~13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땅속으로 275m 나 파고들어가 따뜻하다고 합니다. 길이 7.8m의 동굴이 도심 속에서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요?

     

    광명 동물은 일반 석회암 동굴이 아니라 1912년 1972년도 까지 금, 은, 동, 아연을 채굴하던 광산이었다고 합니다. 하루 최대 250톤(t) 광물을 캐던 광산이었다가 문을 닫은 후에는 새우젓 저장고로 쓰였다고 합니다.

    2011년 새로운 문화, 역사 관광지로 화려하게 변신했습니다. 동굴 벽면에서 펼쳐지는 레이저 쇼는 빛을 잃어가는 지구를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가족단위로 아이들도 무척 좋아하는 곳이라 아이들과 같이 좋은 곳입니다.

     

    온통 금으로 뒤덮인 동굴은 과거 황금을 캐고 나르던 길을 재현하면서 황금 색칠을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많은 양의 황금들이 동굴 어딘가에 있을 거라고 합니다. 황금물고기도 있는데 금룡이라고 해서 과거 중국 황제들의 관상어였다고 합니다. 이 물고기를 보면 부와 복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희귀종, 토종 물고기 등 50여 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약 170여 종의 국내산 와인 전시되어 있고 시음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는 13일부터 3일간 2019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사진=생생정보캡처)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